주식한지는 5년도 안됐지만,제가 느낀점을 적으려 합니다. 저는 처음에는 20년주식한 친구 추천주로 시작을 했습니다. 친구는 단타위주의 매매기법이였습니다. 항상 친구놈이랑 똑 같은 주식을 사도 친구는 돈을버는데 전 항상 매도 타이밍 을 못잡아서 손해보고 팔기 일수였죠. 그래서 이래가지곤 안되겠다싶어서 저나름 대로 찌라시도 유료로 듣고 나름 차트공부도 하고 했습니다. 결과는 마찬가지더라구요. 공부를 하면할수록 더 어렵더라구요. 차트,호기창,신문기사,무척 중요합니다. 근데 더 중요한건 단타 안칠거면 자신이 사려는 종목에 대해서 70프로이상 돌아가는 룰을 알고 있어야합니다. 그회사에 대해 공부를 하시란 말씀입니다. 거래를 하다보면 호재, 악재속에 세력들이 항상 존재 하더군요. 호재 악재 야지만 개미들이 관심을 보일뿐더러 음봉,양봉 이 잘나오구요 그러면 세력들이 물량 확보잘되고 또 윗꼬리에서 설겆이 잘되더라구요. 전4년동안 세력들쫒아다니다가 제 원금 ..깡통 계좌 들어보셨죠. 절대로 처음 주식 하실때는 큰돈으로 하시지 마세요.
장난이 아님니다. 충분히 기초지식 알고 어느정도 본인이 요거사면 수익나겠다 싶을때 그때하시라고 당부드리고 싶습니다. 그리고 매매할때 여러 잡글들 신경쓰지 마시고 본인이 판단해야됨니다.
호가창 계속보면 단타 욕심이 자꾸생기고 개미들은 사고팔고 많으면
결국은 돈을꼴게 되더라구요. 많이 잃었죠 전.
그래서 결심 한게있습니다. 그종목을 처음살때 한달 후를 보고삽니다. 믿져봐야 본전이지 .하는생각으로 갖고있습니다. 물론 쪽박찰수도 있고 처음살때 제생각이 틀였을수도 있습니다. 사실 글을 쓰는지금도 월요일날 파란불 들어올까봐 불안하기는 마찬가지 입니다. 남의돈 벌기가 싶지가 안습니다.
더군다나 주식은 상위10프로만 돈을 번다 하잖아요. 처음 시작 하시려는분들은 기초지식 부터 획실히 마스트 하시고 가장중요한 그회사를 완전히 마스터 하시고 입문하시길 바랍니다.날씨가 12월 이라 많이 춥습니다. 건강 잘챙기시고 힘내시기 바랍니다.


WRITTEN BY
이둥
내고장 볼거리와 가볼만한곳 여행지 를 소개함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