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한번씩 가족 들를, 위해 음식을 하곤 합니다 .잘하지는 못하지만,그래도 그 중에서 제가 제일 잘하는 요리는 "돼지두루치기 "입니다. 저희 집 식구들은 고기를 무척 좋아해서 덩어리 채 잘라서 냉동실에 보관합니다 .고기가 먹고 싶을 때면 한 덩어리씩 꺼내 전자레인지에 8분 정도 해동을 합니다. 그른다음 도마 위에 올려서 먹기 좋게 예쁘게 자 릅니다 ."예쁘게"가 쫌 안어울리나요? ㅎ그리고 냄비에 물을 반 정도 넣고, 고기를 같이 넣었습니다. 그리고 식초를 한스푼 넣습니다. 팔팔 끓도록 조리하여 10분 정도 더 삽습니다. 그런 후에 다시 물을 따라 버립니다. 그리고 다시 물에 고기 가 잠길정도로 물을 채움니다. 이제 거기에다가 식초3방울,됀장 작은스푼으로 반스푼 녹차 티백을 세계정도 넣습니다. 녹차를 넣기 위한 이유는 냄새를 없애기 위해서예요. 이렇게 두 번 삶아 내면 기름기가 싹 빠지고 맛이 좋더라구요. 그리고 이제 야채를 준비해야 될 텐데요 양파를 먹기좋게 잘라두고요, 아참 양파 한두개 깔땐 괜찮은데 여러게 깔려면 눈이 맵지요. 저는 씽크대 흐르는 물에 적시며 껍질을 버낌니다. 저희 집에는 대파를 무척 좋아합니다 4개 정도 쓰려서놓고, 깬잎, 생강, 시원한 맛을 내기 위해 무우채, 그리고 마늘 고추장 2 스푼(큰수저) ,간장 한스푼 소금 반 스푼 이렇게 준비해 놓고, 고기가 다 익어 갈 때 쯤에 간장이랑 고추장 넣고 소금을 조금 넣고 약간 맵다 싶을 정도로 조리를 합니다. 나중에 야채 넣으면 싱급 더라구요. 고기에 양념이 스며들게, 불에 조리를 5분 정도 합니다 .그리고 난 다음 양파 ,파 ,무채 넣고 2분 정도 조리합니다 그리고 난 다음 고추가루를 2스푼정도넣고, 깻입을 4등분해서 넣습니다. 이제 생강을 넣고 버무린다음, 마지막으로 마늘을 찧어서 넣어 줍니다 이제 뚜껑을 닫고, 약한불에 7분 정도 조리를 합니다 .자 이제 다 되었습니다.
맛있는 두루치기 대령임니다. ㅎㅎ 집사람도 맛있다고 하고, 아이들도 잘 먹었습니다 .월래 제가 요리하는걸 좋아하긴 했습니다. 특이한 사항은 제 요리에는 무조건 식초가 들어 갑니다 .돼지 냄새도 많이 안 나는 거 같구요. 또 우리 몸에 피를 맑게 하는 성분도도 있고 ,음식을 섭취 할 때 흡수율이 높아진다고 하네요, 고기도 더 연 해지는 것 같구요.
다들 맛있다고 하니깐
한번씩 가족을 위해 요리 하는것도 나쁘지 않네요 .ㅎ 어때요? 한번 도전해보시지 않으시겠습니까? ㅎ
이상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지금까지 둥이 였습니다.

WRITTEN BY
이둥
내고장 볼거리와 가볼만한곳 여행지 를 소개함니다

,